AMA PCM 전문 교육기관 마이마케팅클래스

집합교육 과정




 


AMA PCM 집합교육 과정이란? 




마이마케팅클래스의 AMA PCM 집합교육 과정은 교육장에서 강사와 직접 소통하며 AMA PCM 자격증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100% 온라인 교육도 상시 모집 중입니다)


집합교육 2024년 1월반 모집

현재 모집 중입니다. [바로가기]


마이마케팅클래스 집합교육 과정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응시료 지원 과정)


  • 국내 유일의 AMA PCM 집합교육 과정
  • 세계적인 마케팅 자격증 AMA PCM을 초단기로 취득할 수 있는 과정 (정규 16시간 과정 + 온라인 추가 과정)
  • 강사와 직접 대면하여 질의응답이 가능하고, 시험 합격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과정
  • 주중반과 주말반을 자유롭게 오가면서 들을 수 있는 과정
  • 출석을 못한 경우 온라인으로 전과정을 대체할 수 있고 복습할 수 있는 과정
  • 80% 이상의 합격률로 이미 30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한 효과적인 과정 (온라인 수강생 포함시 약 600명 이상 합격)
  • 출제 경향에 따라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과정
  • 정상적으로 수강을 마친 수강생에게 시험비를 전액 지원하는 과정 (별도 구매 시 약 47만원) 
  • 수강료: 응시료 3회 및 교재 포함 699,000원


※ 시간 공간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인강 프로그램도 모집 중입니다.


 


 

수강생 현황



AMA PCM Marketing Management 수강생은 매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삼성 임직원을 비롯하여 국내외 대기업, 국내외 대학생 및 취준생들이 수강생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 삼성(35%) 등 국내 대기업 재직자 (50%)
  •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20%)
  • 국내 중견 기업 재직자 (10%)
  • 해외 대기업 국내 법인 재직자 (10%)
  • 해외 대학교 졸업자 또는 일시 귀국 학생 및 기타 (10%) 







학습 내용




원문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우리말로 알기 쉽게 해설하여 강의합니다. 영어를 잘 못하시는 분들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DOMAIN 1. MARKETING STRATEGY 마케팅 전략


TOPIC 1-1. Marketing Management Fundamentals 마케팅 관리의 기초

  • WELCOME TO 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 관리의 개념
  • MARKETING MISCONCEPTIONS 마케팅에 대한 잘못된 개념
  • DEFINING MARKETING 마케팅의 정의
  • MARKETING’S ROOTS AND EVOLUTION 마케팅의 뿌리와 진화
  • CHANGE DRIVERS IMPACTING THE FUTURE OF MARKETING 마케팅의 미래에 영향을 주는 변화 추동 요인


TOPIC 1-2. Market Planning and Strategy 마케팅 기획 및 전략

  • VALUE IS AT THE CORE OF MARKETING 가치는 마케팅의 핵심이다
  • MARKETING PLANNING IS BOTH STRATEGIC AND TACTICAL 마케팅 기획은 전략적이면서 전술적이다
  • ELEMENTS OF MARKETING PLANNING 마케팅 기획의 요소
  • TIPS FOR SUCCESSFUL MARKETING PLANNING 성공적인 마케팅 기획을 위해


DOMAIN 2. GLOBAL, ETHICAL, AND SUSTAINABLE MARKETING 글로벌, 윤리적, 그리고 지속가능한 마케팅


TOPIC 2-1. Issues in Managing Global Marketing 글로벌 마케팅 관리의 이슈

  • MARKETING IS NOT LIMITED BY BORDERS 마케팅은 국경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다.
  • THE GLOBAL EXPERIENCE LEARNING CURVE 글로벌 경험 학습 곡선
  • SELECT THE GLOBAL MARKET 글로벌 시장 선택
  • DEVELOP GLOBAL MARKET STRATEGIES 글로벌 시작 전략 개발


TOPIC 2-2. Ethics in 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 관리의 윤리

  • ETHICS: AT THE CORE OF SUCCESSFUL MARKETING MANAGEMENT 윤리: 성공적인 마케팅 관리의 핵심


TOPIC 2-3. Sustainability in Marketing Strategy 마케팅 전략의 지속 가능성

  • SUSTAINABILITY: NOT JUST THE RIGHT THING TO DO BUT A GOOD MARKETING STRATEGY 지속가능성: 해야 할 올바른 일을 넘어 좋은 마케팅 전략으로


DOMAIN 3. MANAGING INFORMATION FOR MARKETING INSIGHTS 마케팅 통찰을 위한 정보 관리


TOPIC 3-1. Market Research Fundamentals 시장 리서치 기초

  • MAKING GOOD MARKETING DECISIONS—THE NEED TO KNOW 올바른 마케팅 의사결정 - 알아야 할 사항
  • MARKET INFORMATION SYSTEM 시장 정보 시스템
  • MARKETING INFORMATION SYSTEMS 마케팅 정보 시스템
  • MARKET RESEARCH SYSTEMS 시장 리서치 시스템


TOPIC 3-2. CRM 고객관계관리

  • OBJECTIVES AND CAPABILITIES OF CRM 고객관계관리의 목표와 능력
  • THE CRM PROCESS CYCLE 고객관계관리 프로세스 사이클
  • MORE ON CUSTOMER TOUCHPOINTS 고객 터치포인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TOPIC 3-3. Data and Marketing Analytics 데이터 및 마케팅 분석

  • BIG DATA AND MARKETING DECISION MAKING 빅데이터 및 마케팅 의사결정
  • MARKETING ANALYTICS 마케팅 분석
  • THE MARKETING DASHBOARD 마케팅 대쉬보드
  • RETURN ON MARKETING INVESTMENT 마케팅 투자대비 수익률(ROMI)


DOMAIN 4. BUYERS AND MARKETS 구매자와 시장


TOPIC 4-1. Consumer Behavior 소비자 행동

  • THE POWER OF THE CONSUMER 소비자의 파워
  • INTERNAL FORCES AFFECT CONSUMER CHOICES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주는 내부적 힘
  • EXTERNAL FACTORS SHAPE CONSUMER CHOICES 소비자의 선택을 형성하는 외부적 요인
  • THE LEVEL OF INVOLVEMENT INFLUENCES THE PROCESS 그 프로세스에 영향을 주는 관여도의 수준
  • THE CONSUMER DECISION-MAKING PROCESS 소비자 의사결정 프로세스


TOPIC 4-2. Organizational Buyer Behavior 조직의 구매자 행동

  • ORGANIZATIONAL BUYING: MARKETING TO A BUSINESS 조직 구매: 비즈니스 대상 마케팅
  • DIFFERENCES BETWEEN BUSINESS AND CONSUMER MARKETS 비즈니스 시장과 소비자 시장의 차이점
  • BUYING SITUATIONS 구매 상황
  • BUYING CENTERS 구매 센터
  • THE PLAYERS IN B2B MARKETS / B2B 시장의 참여자들
  • THE BUSINESS MARKET PURCHASE DECISION PROCESS 비즈니스 시장 구매 의사결정 프로세스
  • THE ROLE OF TECHNOLOGY IN BUSINESS MARKETS 비즈니스 시장에서의 테크놀로지의 역할


TOPIC 4-3. Segmentation, Targeting, and Positioning 시장세분화, 타겟팅, 그리고 포지셔닝

  • FULFILLING CONSUMER NEEDS AND WANTS 소비자의 니즈와 원츠의 충족
  • WHAT IS SEGMENTATION? 시장세분화란 무엇인가?
  • SEGMENTING CONSUMER MARKETS 소비자 시장의 세분화
  • TARGET MARK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DOMAIN 5. THE OFFERING: PRODUCT AND SERVICE 제공물: 제품 및 서비스


TOPIC 5-1. Product Strategy 제품 전략

  • PRODUCT: THE HEART OF MARKETING 제품: 마케팅의 심장
  • THE LIFE OF THE PRODUCT: BUILDING THE PRODUCT EXPERIENCE 제품의 일생: 제품 경험의 구축

 

TOPIC 5-2. New Product Development 신제품 개발(NPD)

  • NEW PRODUCTS—CREATING LONG-TERM SUCCESS 신제품-장기적 성공 창출
  • NEW PRODUCT DEVELOPMENT PROCESS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 CONSUMER ADOPTION AND DIFFUSION PROCESS 소비자 수용 및 확산 프로세스


TOPIC 5-3. Branding Strategy 브랜딩 전략

  • BRAND: THE FUNDAMENTAL CHARACTER OF A PRODUCT 브랜드: 제품의 기초적 특징
  • BRAND EQUITY—OWNING A BRAND 브랜드 에쿼티-브랜드 소유하기
  • BRANDING DECISIONS 브랜딩 의사결정
  • PACKAGING AND LABELING: ESSENTIAL BRAND ELEMENTS 패키징과 레이블링: 필수적인 브랜드 요소
  • WARRANTIES AND SERVICE AGREEMENTS 워런티와 서비스 계약


TOPIC 5-4. Service Strategy 서비스 전략

  • WHY SERVICE IS IMPORTANT 왜 서비스가 중요한가?
  • SERVICE IS THE DOMINANT LOGIC OF MARKETING 마케팅의 서비스 지배적 논리
  • CHARACTERISTICS OF SERVICES 서비스의 특징들
  • THE SERVICE-PROFIT CHAIN 서비스-수익 사슬
  • SERVICE ATTRIBUTES 서비스 속성
  • SERVICE QUALITY 서비스 품질
  • SERVICE BLUEPRINTS 서비스 블루프린트


DOMAIN 6. MANAGE PRICING DECISIONS 프라이싱 의사결정 관리


TOPIC 6-1. Pricing Objectives and Strategies 프라이싱 목표 및 전략

  • PRICE IS A CORE COMPONENT OF VALUE 가격은 가치의 핵심적 분야이다
  • ESTABLISH PRICING OBJECTIVES AND RELATED STRATEGIES 프라이싱 목표 및 관련된 전략


TOPIC 6-2. Pricing Tactics 프라이싱 전술

  • SELECT PRICING TACTICS 프라이싱 전술 선택
  • SET THE EXACT PRICE 정가 정하기
  • DETERMINE CHANNEL DISCOUNTS AND ALLOWANCES 채널 할인 및 얼라우언스


TOPIC 6-3. Execute the Pricing Strategy 프라이싱 전략 실행

  • EXECUTE PRICE CHANGES 가격 변경 실행
  • UNDERSTAND LEGAL CONSIDERATIONS IN PRICING 프라이싱에 있어서의 법률적 고려사항 이해하기


DOMAIN 7. DELIVER THE VALUE OFFERING 가치 제공물 전달하기


TOPIC 7-1. Channels 채널

  • THE VALUE CHAIN AND VALUE NETWORKS 가치 사슬과 가치 네트워크
  • CHANNELS AND INTERMEDIARIES 채널과 중간상
  • VERTICAL MARKETING SYSTEMS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
  • CHANNEL BEHAVIOR: CONFLICT AND POWER 채널 행동: 갈등과 파워
  • SELECTING CHANNEL APPROACHES 채널 접근법 선택


TOPIC 7-2. Physical Distribution 물류

  • FUNCTIONS OF CHANNEL INTERMEDIARIES 채널 중간상들의 기능
  • DISINTERMEDIATION AND E-CHANNELS 중간상 제거와 e-채널


TOPIC 7-3. Logistics 로지스틱스

  • LOGISTICS ASPECTS OF SCM 공급망관리의 로지스틱스적 측면


TOPIC 7-4.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 RETAILING AND ELECTRONIC COMMERCE 소매 및 전자상거래
  • LEGAL ISSUES IN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의 법률적 이슈


DOMAIN 8. COMMUNICATE THE VALUE OFFERING 가치 제공물의 커뮤니케이션


TOPIC 8-1. Promotion Management Basics 프로모션 관리의 기초

  • ESSENTIALS OF PROMOTION 프로모션의 핵심
  • HIERARCHY OF EFFECTS (AIDA) MODEL 효과의 위계(AIDA) 모델


TOPIC 8-2. Digital Marketing 디지털 마케팅

  • THE ROLE OF DIGITAL MARKETING  디지털 마케팅의 역할


TOPIC 8-3. Social Media Marketing 소셜 미디어 마케팅

  • MANAGING SOCIAL MEDIA MARKETING 소셜 미디어 마케팅 관리


TOPIC 8-4. Legacy Promotional Approaches 전통적 프로모션 접근

  • ADVERTISING 광고
  • SALES PROMOTION 판촉
  • PUBLIC RELATIONS (PR) 공중관계
  • PERSONAL SELLING 인적판매(영업)




 


2024년 신년반 교육 일정



매주 4시간 강의 X 4주 + 온라인 전과정 무료 제공

(주중반 또는 주말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반을 교차 수강 하거나, 둘 다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 강의장은 수강생의 규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주중반 (화요일, 목요일)

 


■ 교육 일정

준비 중입니다.


■ 교육 장소

준비 중입니다.



2. 주말반 (토요일)


■ 교육 일정

준비 중입니다.


■ 교육 장소

준비 중입니다.


 


 

강사 소개: 한국마케팅교육주식회사 대표 배노제 소장





  • 뉴욕주립대학교 SUNY Buffalo, School of Management / MBA
  • LG CNS 시스템 엔지니어
  • LG화재해상보험(현 KB손해보험) 마케팅팀
  • 월스트리트잉글리쉬 마케팅본부장
  • 파고다교육그룹 CMO
  • 에듀윌 광고팀장
  • 한국마케팅교육연구소장
  • AMA PCM 교육 과정 국내 최초 개설
  • 한국마케팅교육주식회사 대표
  • 제43회 중앙일보광고대상 교육부문 최우수상 수상
  • 뉴스와이어 선정 10대 홍보전문가 블로거
  • 역서: 영업관리론 12판 (Johnston & Marshall, 한국마케팅교육) 
  • 역서: 필립코틀러의 마케팅관리론 16판 (Kotler, Keller, & Chernev, 피어슨) (2023년 1월 발행)
  • 역서: 마케팅 플랜 핸드북 6판 (Chernev, 한국마케팅교육) (2023년 8월 발행)
  • 저서: 한권으로 끝내는 AMA PCM Marketing Management (한국마케팅교육) (교보문고 마케팅이론분야 10주 연속 1위)
  • 저서: SNS 광고마케터 7일 단기완성 (시대고시기획)


 


 

시험 응시료 지원 안내




  • 전 과정 수강을 완료한 수강생 여러분께 AMA PCM 시험 무료 응시코드(개별 구매시 $349: 약 46만원)를 응시예정일 전일까지 지급합니다.
  • 첫 시험에 떨어져도 두 번 까지 추가로 재시험 가능합니다. (1년 내 최대 3회까지 시험 가능, 단 불합격시 15일 후 재시험 가능)
  • 시험 응시권은 시험 보시기 최소 1주일 이전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응시권은 수강신청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 ※ 시험 응시권 신청: https://forms.gle/7CCA4nN6hUS4zSXEA


 


 


삼성생명 임직원 별도 시험 운영 안내




삼성생명에 재직 중인 수강생은 감독관이 배치된 별도의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2023년 삼성생명 시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차 시험: 2023년 03월11일(토)

◎ 2차 시험: 2023년 07월15일(토)

◎ 3차 시험: 2023년 11월11일(토)


자세한 사항은 마이마케팅클래스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오.


 




문의 및 상담 신청: 한국마케팅교육주식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