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인강 패키지 + 오리엔테이션 과정

Marketing Management 부문




 


미국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인강 + 1:1 오리엔테이션 과정 소개



마이마케팅클래스의 AMA PCM 인강 과정은 AMA PCM 자격증을 가장 빠르고 편하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과정입니다.


인강 과정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세계적인 마케팅 자격증 AMA PCM을 초단기로 취득할 수 있는 과정
  • 대표강사가 1:1로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수강생과 취업, 진로, 경력 상담도 할 수 있는 과정
  •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만큼 공부할 수 있는 과정
  • 80% 이상의 합격률로 이미 20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한 효과적인 과정
  • 출제 경향에 따라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과정
  • 정상적으로 수강을 마친 수강생에게 응시료 3회 비용을 전액 지원합니다. (별도 구매 시 약 47만원) 
  • 수강료: 59만원 (응시료 3회 지원 및 교재 포함, 응시료 지원 과정 선택 시 / 응시료 미포함 과정 수강시 29만원)


[인강 수강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인강을 혼자 시작하기에 막막하시다구요? 마이마케팅클래스 인강패키지 과목을 수강신청하신 분들 중 원하시는 모든 분들께, 지도강사가 직접 1:1로 효율적인 학습 방법에 대한 안내와 AMA PCM 과정의 도입부 강의를 무료로 해 드리는 약 1시간의 오리엔테이션을 제공합니다. 취업과 진로에 대한 상담도 나눌 수 있습니다. 해외나 지방 거주자의 경우 ZOOM이나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미국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수강생 현황



AMA PCM Marketing Management 인강패키지 수강생은 매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삼성 임직원을 비롯하여 국내외 대기업, 국내외 대학생 및 취준생들이 수강생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 삼성(35%) 등 국내 대기업 재직자 (50%)
  •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20%)
  • 국내 중견 기업 재직자 (10%)
  • 해외 대기업 국내 법인 재직자 (10%)
  • 해외 대학교 졸업자 또는 일시 귀국 학생 및 기타 (10%) 







미국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학습내용 - Marketing Management 부문




원문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우리말로 알기 쉽게 해설하여 강의합니다. 영어를 잘 못하시는 분들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DOMAIN 1. MARKETING STRATEGY 마케팅 전략


TOPIC 1-1. Marketing Management Fundamentals 마케팅 관리의 기초

  • WELCOME TO 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 관리의 개념
  • MARKETING MISCONCEPTIONS 마케팅에 대한 잘못된 개념
  • DEFINING MARKETING 마케팅의 정의
  • MARKETING’S ROOTS AND EVOLUTION 마케팅의 뿌리와 진화
  • CHANGE DRIVERS IMPACTING THE FUTURE OF MARKETING 마케팅의 미래에 영향을 주는 변화 추동 요인


TOPIC 1-2. Market Planning and Strategy 마케팅 기획 및 전략

  • VALUE IS AT THE CORE OF MARKETING 가치는 마케팅의 핵심이다
  • MARKETING PLANNING IS BOTH STRATEGIC AND TACTICAL 마케팅 기획은 전략적이면서 전술적이다
  • ELEMENTS OF MARKETING PLANNING 마케팅 기획의 요소
  • TIPS FOR SUCCESSFUL MARKETING PLANNING 성공적인 마케팅 기획을 위해


DOMAIN 2. GLOBAL, ETHICAL, AND SUSTAINABLE MARKETING 글로벌, 윤리적, 그리고 지속가능한 마케팅


TOPIC 2-1. Issues in Managing Global Marketing 글로벌 마케팅 관리의 이슈

  • MARKETING IS NOT LIMITED BY BORDERS 마케팅은 국경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다.
  • THE GLOBAL EXPERIENCE LEARNING CURVE 글로벌 경험 학습 곡선
  • SELECT THE GLOBAL MARKET 글로벌 시장 선택
  • DEVELOP GLOBAL MARKET STRATEGIES 글로벌 시작 전략 개발


TOPIC 2-2. Ethics in 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 관리의 윤리

  • ETHICS: AT THE CORE OF SUCCESSFUL MARKETING MANAGEMENT 윤리: 성공적인 마케팅 관리의 핵심


TOPIC 2-3. Sustainability in Marketing Strategy 마케팅 전략의 지속 가능성

  • SUSTAINABILITY: NOT JUST THE RIGHT THING TO DO BUT A GOOD MARKETING STRATEGY 지속가능성: 해야 할 올바른 일을 넘어 좋은 마케팅 전략으로


DOMAIN 3. MANAGING INFORMATION FOR MARKETING INSIGHTS 마케팅 통찰을 위한 정보 관리


TOPIC 3-1. Market Research Fundamentals 시장 리서치 기초

  • MAKING GOOD MARKETING DECISIONS—THE NEED TO KNOW 올바른 마케팅 의사결정 - 알아야 할 사항
  • MARKET INFORMATION SYSTEM 시장 정보 시스템
  • MARKETING INFORMATION SYSTEMS 마케팅 정보 시스템
  • MARKET RESEARCH SYSTEMS 시장 리서치 시스템


TOPIC 3-2. CRM 고객관계관리

  • OBJECTIVES AND CAPABILITIES OF CRM 고객관계관리의 목표와 능력
  • THE CRM PROCESS CYCLE 고객관계관리 프로세스 사이클
  • MORE ON CUSTOMER TOUCHPOINTS 고객 터치포인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TOPIC 3-3. Data and Marketing Analytics 데이터 및 마케팅 분석

  • BIG DATA AND MARKETING DECISION MAKING 빅데이터 및 마케팅 의사결정
  • MARKETING ANALYTICS 마케팅 분석
  • THE MARKETING DASHBOARD 마케팅 대쉬보드
  • RETURN ON MARKETING INVESTMENT 마케팅 투자대비 수익률(ROMI)


DOMAIN 4. BUYERS AND MARKETS 구매자와 시장


TOPIC 4-1. Consumer Behavior 소비자 행동

  • THE POWER OF THE CONSUMER 소비자의 파워
  • INTERNAL FORCES AFFECT CONSUMER CHOICES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주는 내부적 힘
  • EXTERNAL FACTORS SHAPE CONSUMER CHOICES 소비자의 선택을 형성하는 외부적 요인
  • THE LEVEL OF INVOLVEMENT INFLUENCES THE PROCESS 그 프로세스에 영향을 주는 관여도의 수준
  • THE CONSUMER DECISION-MAKING PROCESS 소비자 의사결정 프로세스


TOPIC 4-2. Organizational Buyer Behavior 조직의 구매자 행동

  • ORGANIZATIONAL BUYING: MARKETING TO A BUSINESS 조직 구매: 비즈니스 대상 마케팅
  • DIFFERENCES BETWEEN BUSINESS AND CONSUMER MARKETS 비즈니스 시장과 소비자 시장의 차이점
  • BUYING SITUATIONS 구매 상황
  • BUYING CENTERS 구매 센터
  • THE PLAYERS IN B2B MARKETS / B2B 시장의 참여자들
  • THE BUSINESS MARKET PURCHASE DECISION PROCESS 비즈니스 시장 구매 의사결정 프로세스
  • THE ROLE OF TECHNOLOGY IN BUSINESS MARKETS 비즈니스 시장에서의 테크놀로지의 역할


TOPIC 4-3. Segmentation, Targeting, and Positioning 시장세분화, 타겟팅, 그리고 포지셔닝

  • FULFILLING CONSUMER NEEDS AND WANTS 소비자의 니즈와 원츠의 충족
  • WHAT IS SEGMENTATION? 시장세분화란 무엇인가?
  • SEGMENTING CONSUMER MARKETS 소비자 시장의 세분화
  • TARGET MARK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DOMAIN 5. THE OFFERING: PRODUCT AND SERVICE 제공물: 제품 및 서비스


TOPIC 5-1. Product Strategy 제품 전략

  • PRODUCT: THE HEART OF MARKETING 제품: 마케팅의 심장
  • THE LIFE OF THE PRODUCT: BUILDING THE PRODUCT EXPERIENCE 제품의 일생: 제품 경험의 구축

 

TOPIC 5-2. New Product Development 신제품 개발(NPD)

  • NEW PRODUCTS—CREATING LONG-TERM SUCCESS 신제품-장기적 성공 창출
  • NEW PRODUCT DEVELOPMENT PROCESS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 CONSUMER ADOPTION AND DIFFUSION PROCESS 소비자 수용 및 확산 프로세스


TOPIC 5-3. Branding Strategy 브랜딩 전략

  • BRAND: THE FUNDAMENTAL CHARACTER OF A PRODUCT 브랜드: 제품의 기초적 특징
  • BRAND EQUITY—OWNING A BRAND 브랜드 에쿼티-브랜드 소유하기
  • BRANDING DECISIONS 브랜딩 의사결정
  • PACKAGING AND LABELING: ESSENTIAL BRAND ELEMENTS 패키징과 레이블링: 필수적인 브랜드 요소
  • WARRANTIES AND SERVICE AGREEMENTS 워런티와 서비스 계약


TOPIC 5-4. Service Strategy 서비스 전략

  • WHY SERVICE IS IMPORTANT 왜 서비스가 중요한가?
  • SERVICE IS THE DOMINANT LOGIC OF MARKETING 마케팅의 서비스 지배적 논리
  • CHARACTERISTICS OF SERVICES 서비스의 특징들
  • THE SERVICE-PROFIT CHAIN 서비스-수익 사슬
  • SERVICE ATTRIBUTES 서비스 속성
  • SERVICE QUALITY 서비스 품질
  • SERVICE BLUEPRINTS 서비스 블루프린트


DOMAIN 6. MANAGE PRICING DECISIONS 프라이싱 의사결정 관리


TOPIC 6-1. Pricing Objectives and Strategies 프라이싱 목표 및 전략

  • PRICE IS A CORE COMPONENT OF VALUE 가격은 가치의 핵심적 분야이다
  • ESTABLISH PRICING OBJECTIVES AND RELATED STRATEGIES 프라이싱 목표 및 관련된 전략


TOPIC 6-2. Pricing Tactics 프라이싱 전술

  • SELECT PRICING TACTICS 프라이싱 전술 선택
  • SET THE EXACT PRICE 정가 정하기
  • DETERMINE CHANNEL DISCOUNTS AND ALLOWANCES 채널 할인 및 얼라우언스


TOPIC 6-3. Execute the Pricing Strategy 프라이싱 전략 실행

  • EXECUTE PRICE CHANGES 가격 변경 실행
  • UNDERSTAND LEGAL CONSIDERATIONS IN PRICING 프라이싱에 있어서의 법률적 고려사항 이해하기


DOMAIN 7. DELIVER THE VALUE OFFERING 가치 제공물 전달하기


TOPIC 7-1. Channels 채널

  • THE VALUE CHAIN AND VALUE NETWORKS 가치 사슬과 가치 네트워크
  • CHANNELS AND INTERMEDIARIES 채널과 중간상
  • VERTICAL MARKETING SYSTEMS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
  • CHANNEL BEHAVIOR: CONFLICT AND POWER 채널 행동: 갈등과 파워
  • SELECTING CHANNEL APPROACHES 채널 접근법 선택


TOPIC 7-2. Physical Distribution 물류

  • FUNCTIONS OF CHANNEL INTERMEDIARIES 채널 중간상들의 기능
  • DISINTERMEDIATION AND E-CHANNELS 중간상 제거와 e-채널


TOPIC 7-3. Logistics 로지스틱스

  • LOGISTICS ASPECTS OF SCM 공급망관리의 로지스틱스적 측면


TOPIC 7-4.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 RETAILING AND ELECTRONIC COMMERCE 소매 및 전자상거래
  • LEGAL ISSUES IN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의 법률적 이슈


DOMAIN 8. COMMUNICATE THE VALUE OFFERING 가치 제공물의 커뮤니케이션


TOPIC 8-1. Promotion Management Basics 프로모션 관리의 기초

  • ESSENTIALS OF PROMOTION 프로모션의 핵심
  • HIERARCHY OF EFFECTS (AIDA) MODEL 효과의 위계(AIDA) 모델


TOPIC 8-2. Digital Marketing 디지털 마케팅

  • THE ROLE OF DIGITAL MARKETING  디지털 마케팅의 역할


TOPIC 8-3. Social Media Marketing 소셜 미디어 마케팅

  • MANAGING SOCIAL MEDIA MARKETING 소셜 미디어 마케팅 관리


TOPIC 8-4. Legacy Promotional Approaches 전통적 프로모션 접근

  • ADVERTISING 광고
  • SALES PROMOTION 판촉
  • PUBLIC RELATIONS (PR) 공중관계
  • PERSONAL SELLING 인적판매(영업)






미국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학습 교재



미국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Marketing Management 인강패키지를 위한 강의 교재는 1300개가 넘는 "문제은행" 내의 모든 문제를 분석하여 이론해설과 응용문제로 정리한 책입니다. 실제 자격증 시험은 이 문제은행 내에서 100% 출제되므로 이 교재 내용만 이해하고 숙지하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습니다.


  • 교재명: 미국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Marketing Management 문제은행 100% 복원 이론해설 및 응용문제집
  • ISBN: 979-11-93091-00-5 (93320)
  • 가격: 38,500원 (마이마케팅클래스 인강 수강료에 포함)



교재의 내용은 인강사이트 내의 강의 슬라이드 내용과 동일합니다. 책보다 PDF 형식을 선호하는 학습자라면 사이트 내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학습하면 됩니다.


 

강사 소개: 한국마케팅교육주식회사 대표 배노제 소장





◎ 뉴욕주립대학교(SUNY Buffalo) 경영학과 / MBA

◎ LG CNS 시스템 엔지니어

◎ LG화재해상보험(현 KB손해보험) 마케팅팀

◎ 월스트리트잉글리쉬 마케팅본부장

◎ 파고다교육그룹 CMO

◎ 에듀윌 광고팀장

◎ 한국마케팅교육연구소장

◎ AMA PCM 교육 과정 국내 최초 개설

◎ 한국마케팅교육주식회사 대표

◎ 제43회 중앙일보광고대상 교육부문 최우수상 수상

◎ 뉴스와이어 선정 10대 홍보전문가 블로거


 


 

미국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시험 응시료 지원 안내



◎ 전 과정 수강을 완료한 수강생 여러분께 AMA PCM 시험 무료 응시코드(개별 구매시 $349: 약 46만원)를 응시예정일 전일까지 지급합니다.

◎ 첫 시험에 떨어져도 두 번 까지 추가로 재시험 가능합니다. (1년 내 최대 3회까지 시험 가능, 단 불합격시 15일 후 재시험 가능)

◎ 시험 응시권은 시험 보시기 최소 1주일 이전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응시권은 수강신청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미국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삼성생명 임직원 별도 시험 운영 안내




삼성생명에 재직 중인 수강생은 감독관이 배치된 별도의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마이마케팅클래스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오.


 




미국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문의 및 상담 신청: 한국마케팅교육주식회사



◎ 전화: 02-563-0717

◎ 휴대폰: 010-2745-7692

◎ 이메일: ilovemarketing@naver.com

◎ 카카오채널: http://pf.kakao.com/_Dxmanxb/chat